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정보가 있는 곳 정보바다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S10 5G 꿀팁 무선 배터리 공유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네는 통화량이 많고 문의 전화가 많이 오기 때문에 휴대폰 배터리에 엄청 민감합니다. 그래서 항상 휴대폰 배터리를 확인하곤 합니다. 그런데 꼭 중요한 날 보조배터리, 충전기 등을 안 챙겨 와 충전을 못하는 경우기 았습니다. 그러다가 휴대폰 배터리가 10% 밑으로 내려가면 정말 막막함을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아무 가게나 들어가서 충전 조금만 시키고 나오고 그런 적도 많았습니다. 이럴 때 옆에 있는 분이 갤럭시를 쓰고 계신다면 무선 배터리 공유로 배터리를 받아 쓰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도 휴대폰 배터리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무선 배터리 공유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옆사람 휴대폰을 이용해 휴대폰을 충전시킬 수 있기 때문에 급한 불을 끌 수 있을 듯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당히 간단합니다.

먼저 배터리를 받을 휴대폰에 본인 휴대폰이 있으면 됩니다. 

휴대폰 배터리가 18%로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기도 없고 19%로 한나절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긴 하겠지만 정말 아무것도 안 해야 하죠. 전화나 연락할 곳이 많으면 18%는 턱도 없이 부족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공유받을 휴대폰에도 30% 이상의 배터리가 있어야지만 무선 배터리 공유가 가능하오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먼저 배터리를 공유받을 휴대폰에 빠른 메뉴 화면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그럼 무선 배터리 공유가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무선 배터리 공유가 활성화됩니다. 내 휴대전화 뒷면의 가운데 부분과 다른 디바이스의 뒷면을 서로 맞대어 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충전기를 통해서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충전 속도는 조금 느립니다. 그래도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게 어딘가요. 정말 좋은 기능 중 하나인 듯합니다. 연결이 안 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리면, 폰케이스를 벗기고 해 주시면 됩니다. 상대방 꺼 내 것 둘 다 휴대폰 케이스를 벗기도 하면 더 효율적으로 가능합니다.

배터리를 공유받을 휴대폰을 뒤집에서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뒷면으로 휴대폰을 올려 주시면 휴대폰 충전이 시작됩니다. 무선 충전 스타트~ 정말 신기한 거 같습니다. 어떻데 휴대폰을 이용해 충전이 가능한 건지. 무선으로 충전하는 충전기는 그렇다 쳐도 휴대폰을 이용해 무선 충전을 한다는 게 참 놀라운 일인 듯합니다. 사실 폴더나 슬라이더 폰 같은 경우에는 한번 100% 해놓으면 정말 오래 사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모두 스마트폰이라 그만큼 배터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휴대폰을 이용한 업무가 많으신 분들은 그만큼 휴대폰 배터리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3시간 45분 후 충전이 완료됩니다. 물론 100%까지는 안 해도 됩니다. 상대방에게도 미안하고 본인이 사용할 만큼만 사용하시고 마무리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휴대폰끼리 무선 배터리 공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이게 빠른 메뉴 화면에 나와 있긴 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듯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S10 5G 꿀팁 무선 배터리 공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하고 알찬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5/02 - [세상모든정보] - 갤럭시S10 5G 기능 빅스비 루틴 사용하기 이건 무조건 해야 해

 

갤럭시S10 5G 기능 빅스비 루틴 사용하기 이건 무조건 해야 해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정보가 있는 곳 정보바다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s10 5g 빅스비 루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 루틴은 어떠한 장소에 갔을 때 본인이 설정해놓은 휴대폰 세팅을 실행해주는 시스템입..

blackswanx10.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