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정리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정보가 있는 곳 정보바다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선별기준에 대해 궁금해하고 계십니다. 그럼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 함께 알아볼까요?
2차 재난지원금이 추석전으로 지급된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과연 나는 받을 수 있을까?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코라나 19 바이러스로 정말 많은 분들이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많은 정책을 마련하고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은 1차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선별지급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고용 취약계층, 휴원, 휴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학부모님이 대상입니다.
2차 재난지원금 예산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은 4가지의 패키지로 구성이 됩니다. 전체 예산은 무려 7.8조원입니다.
- 소상공인 / 중소기업 긴급 피해지원 3.8조 원
- 긴급 고용안정 패키지 1.4조 원
- 저소득층 긴급 생계지원 패키지 0.4조 원
- 긴급 돌봄 패키지 2.2조 원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해당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 중소기업 패키지
가장 많은 예산이 편성되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봐도 됩니다. 폐업을 한 가게들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업종에 가장 많은 예산이 편성되었고, 그다음으로 집합 금지 업종, 그다음으로 집합 제안 업종입니다. 지원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에 해당이 되면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사업자에 대해 100만 원, 집합 제한업종 150만 원, 집합 금지 업종 200만 원이 지급됩니다.
또한 이미 폐업한 사업장의 경우에는 재도전이 가능하도록 50만 원의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추가적으로 금융지원 한도도 상향된다고 합니다. 기본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으로 상향된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자금 패키지
긴급 고용안정 자금에는 1.4조 원이 예산으로 편성되었습니다. 고용유지 지원금과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등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이 됩니다.
기존 특수고용직이나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50만 원, 신규는 15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청년과 실직자에게도 지원이 되는데요. 청년 특별 구직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1회 50만원, 코로나로 인해 실직을 한경우 코로나와 관련된 생활 방역지원 등의 일자리를 공급해주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생계지원
저소득층 생계지원의 선별기준은 중위 75%인데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실직, 휴업, 폐업 등으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4인 가구 기준 월 100만 원의 지원금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긴급 돌봄 지원
긴급 돌봄 지원입니다. 특별 돌봄 지원으로 미취학과 초등학교 자녀 1인당 20만 원의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가족 돌봄 휴가비용 지원, 유연근무제 지원, 통신비 2만 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맞벌이 부부라면 꼭 신청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위 내용들 확인하여 꼭 본인이 해당된다면 2차 재난지원금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면 한 번 더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2차 재난지원금 선별기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해당이 된다면 꼭 놓치지 말고 지원금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좋은 날이 오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번 코로나로 힘든 하루를 보내는 모든 분들 힘내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