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퇴치하는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정보가 있는 곳 정보바다입니다. 오늘은 벌레 퇴치기 없이 벌레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 예방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여름철 누구나가 가장 걱정하는 건 바로 벌레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무더운 여름 특히나 많은 벌레들이 집안 곳곳에 나타납니다. 언제 어디서 나타나는지도 모르는 정체 모를 벌레들들이 너무 많습니다.
벌레퇴치기를 사용하여 벌레를 처리하면 되지만 가장 좋은 건 벌레가 생기지 않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창가에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식물 배치
사실 여름철 가장 많이 벌레가 들어오는 곳이 바로 창문이 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 에어컨도 너무 오래 쌔고 있으면 냉방병에 걸리기 때문에 집안 환기를 자주 시켜줘야 합니다.
환기를 시키기 위해서는 창문을 활 쫙 열어줘야 하는데 이때 벌레들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식물들을 창가에 배치해두는 겁니다.
보통 보기는 구문초, 아래향, 계피, 페퍼민트 등의 향을 싫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가에 놓아두시면 모기가 들어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방충망에 식초물 뿌리기
방충망 사이로 들어오는 경우와 나도 모르게 방충망에 구멍이 뚫려 있는 경우 또는 방충망에 붙어 있는 벌레들에게는 물과 식초를 섞어 분무기에 넣고 뿌려주시면 벌레 퇴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싱크대 배수구에 소금 사용
여름철에는 특히 싱크대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식물쓰레기로 인해 배수구에 많은 벌레들이 꼬이게 됩니다. 설거지 후에는 항상 음식물쓰레기를 비워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깨끗하게 정리된 배수구에 굵은소금을 뿌려두게 되면 배수구 습기 제거와 살균효과가 있어 벌레가 꼬이는 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계피
계피는 벌레들이 싫어하는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피를 흐르는 물에 씻어 서늘한 곳에 건조해 줍니다. 그리고 식탁이나 싱크대 등 벌레가 꼬일 것 같은 곳에 놓아주시면 벌레 꼬이는 걸 막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5. 음식물 쓰레기 밀폐 후 냉동보관
마지막으로는 음식물쓰레기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 방법은 예전부터 사용을 하고 있는 방법인데 음식물에서는 벌레가 꼬이지 않습니다.
바로 음식물을 밀폐하여 냉동 보관하는 겁니다. 냉동실 한편에는 음식물 전용칸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을 냉동하게 되면 음식물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벌레가 꼬이지 않습니다.
사실 벌레가 가장 많이 꼬이는 곳이 바로 음식물쓰레기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바로 냄새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음식물쓰레기는 냉동보관 후 버리는 날 바로 빼내서 버려주고 있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여서 벌레가 모이기 전에 미리 예방을 하면 벌레퇴치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벌레 퇴치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