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정보가 있는 정보바다입니다. 오늘은 비행기 기내에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여행을 참 좋아합니다. 그런데 요즘 코로나 19로 여행 가는 것도 쉽지가 않죠.
제가 정말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는 제주도입니다. 정말 제주도 끝내주는 것 같습니다. 맛집이 많아서 정말 너무 좋은 듯합니다. 경치며 볼 것도 많아 정말 최애 여행지중 하나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지만 해외는 쉽지가 않죠. 비용도 비용이고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것들도 많아 해외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많은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행기를 타고 장시간 이동을 하기 때문에 기내에 반입 금지된 품목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공항으로 가신다면 공항에서 캐리어를 열어 다시 짐 정리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내 반입 금지 품목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여행을 간다는 건 정말 설렙니다. 조도 지금의 와이프와 권태기를 겪었을 때 미리 예약해둔 첫 해외여행을 가게 되었고 다시 관계가 좋아져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여행이란 건 새로운 변화를 찾아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기 전까지 정말 많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희도 이것저것 알아보고 준비를 하고 갔지만 기내 반입 금지 물건을 확인하고 캐리어를 다시 싸게 되었답니다. 이 글을 보시고 저희와 같은 실수 없도록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보시면 아시겠지만 당연한 것들입니다. 칼, 다트, 가위 등 뾰족하고 날카로운 물건들은 기내 반입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가지고 타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야구방망이, 골프채 등 둔기 등을 반입이 안됩니다. 그리고 장난감 총, 라이터, 소화기류 등 반입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특히 흡연자 분들은 라이터를 꼭 캐리어에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내 반입과 위탁수하물 처리가 모두 안 되는 물품들입니다. 성냥 등 인화성 액체연료(가솔린, 알코올, 에탄올 등)는 당연히 안됩니다. 공기가 주입된 풍선, 70 이상의 술, 폭죽, 50ml 초과하는 접착제, 스프레이 페인트, 에어로졸(뿌리는 살충제) 등은 모두 불가능 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여행 갈 때 크게 필요가 없는 물품들이죠. 현지에서 충분히 구할 수 있는 물품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안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반입 물가 물품이 있다면 반입 가능 물품도 있겠죠? 이번에 알아볼 건 우리가 몰랐던 기내 반입 가능 물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장애인, 노약자 등의 보행용 지팡이입니다. 이건 당연히 가능하겠죠? 비행기를 타러 갈 때도 걸어가야 하고 자리로 이동할 때도 걸어 거 야하기 때문에 가지고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치신 분들이 계시다면 목발 등은 당연히 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삼각대나 셀카봉도 반입이 가능하지만 끝부분이 뾰족하거나 날까로운 것은 수하물 처리해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향수, 화장수, 구두약등 개인위생용품 1개 가능하십니다. 24% 이상 70% 미만의 알코올이 들어있는 5L 이하의 알코올음료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굳이 필요할까 싶네요.
오늘은 비행기 기내에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볼 확률이 높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정말 한번 해외에 나가게 되면 한동안 그 생각으로 설레는 마음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을 여행한다는 게 정말 재미있는 일입니다. 좋은 여행을 위해서는 준비가 철저해야 합니다. 문제없이 다녀올 수 있도록 준비 잘해서 즐겁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세상 모든 정보가 있는 곳 정보바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